뉴스

살 수 있었던 심정지 80대 남성 응급실 찾아 헤매다 사망.. 완전한 직무유기인가?

ELLYPRO 2024. 2. 26. 12:09
반응형

응대 증원의 뜻, 자세하게 알아보자

의대 증원은 의학대학의 학생 모집 인원을 늘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다양한 측면에서 의료 및 보건 분야에 대한 수요와 공급 간의 균형을 조절하고 의료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의대 증원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인구 증가와 노령화로 인한 의료 수요의 증가로 인해 의료 인력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의사와 같은 의료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사회와 지역 의료 인프라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에 맞는 의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의료 기술과 의학 지식의 발전으로 인해 의료 서비스의 품질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에 필요한 의료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대 증원은 이러한 의료 인력 확보의 일환으로, 미래 의료 서비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행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지역 간 의료 인력의 분포 불균형 문제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의대 증원이 필요합니다. 일부 지역은 의사 부족으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반면, 대도시나 개발된 지역은 의사가 과잉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의대 증원은 이러한 지역 간 인력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대 증원은 의료 인재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증진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학업과 의료 실무 경험은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종합하면, 의대 증원은 의료 인력 부족 문제 해결,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 지역 간 인력 불균형 해소, 의료 인재 다양성 증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중요한 정책입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주말 사이에 전국도 아니고 대전에서만 응급실 지연 이송만 18건이라고 하는데 중환자실이나 의료진의 부재 등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되는데, 방문자님들의 의견을 어떠신가요?

 

반응형

 

대전에서 80대 남성 응급실 찾아 헤매다 결국 사망..

 

전공의나 교수 등 병원 대거 이탈 사태 때문에 응급차 이송이 지연되는 일이 너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게 너무나 체감되고 있는 소식이라 가슴아프고 세상이 왜 이렇게 돌아가나 싶네요.

 

 

한 언론사의 기사에 따르면 지난 주말 8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에서 발견되어 구급차로 바쁘게 실려 병원 응급실을 확인하다 근 1시간이 다 되어서야 대전에 있는 한 대학병원에 도착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너무 지체된 나머지 사망 판정을 받았다는 너무나 가슴아픈 비극이 들려와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상 전공의 이탈 사태만 없었더라면 지연 이송 건수가 이렇게나 많아질 수 있었겠냐? 라는 합리적 의심과 객관적인 판단이 따르는데요, 살 수 있는 사람을 의사가 사망하게 만든 게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하기도 합니다.

 

 

추가적인 사실은, 지난 주말에 또 다른 50대 남성도 마비 증상으로 응급차에 이송되어 병원을 알아보던 와중 거의 5~6곳의 병원에서 거부를 하여 이 50대 남성도 근 1시간 만에 가능한 대전의 응급실로 도착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 50대 남성은 사망하지 않고 정상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고는 하지만 참 세상이 왜 이렇게 돌아가는 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병원은 모니터링 등을 통해서 진료에 있어서의 공백을 가장 최소화해야할 것이며, 각각의 병원 등 휴진 여부를 확인해서 문 여는 의료기관 정보를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등으로 국민들이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입니다, 방문자님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반응형